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전남도 행정부지사와의 간담회

2019-06-1170

전남도 행정부지사와의 간담회 1. 일 시 : 2019. 6. 5 (수) 14:002. 장 소 : 행정부지사실3. 참석자   - 전남도 : 박병호 행정부지사, 고동석 행정지원과장, 임진출 공무원단체팀장   - 노동조합 : 이충재 위원장과 조합 임원, 이용대 전남본부장(목포시 지부장), 강삼연 광양시 지부장,                    유병석 고흥군 지부장4. 내 용   - 참석한 조합 간부 소개.   - 전남도내 공무원노동단체 현황 공유.   - 통합공무원노동조합 설립취지와 정책노조로서의 성과 설명   - 공무원 처우개선과 제도개선 등에 대하여 전남도와 도내 공무원노조단체와의 대면 기회 필요성 공감.   - 고흥군의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 유치 성과 언급.   - 전남도와 통합공무원노조와의 정기적인 간담회 개최 제안에 긍정적으로 검토.

오늘의뉴스

  • 7/9 공공노총.통합노조 사무실 이전 개소식 개최!

    2019-07-09 16:03:33409

    7/9 공공노총.통합노조 사무실 이전 개소식 개최!   - 새로운 사무실로 이전한 후 처음으로 사람들 초대한 자리 가져   7월 9일(화) 15:00 공공서비스노동조합총연맹(이하 공공노총)과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이하 통합노조)이 새롭게 이전한 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통합노조        인사혁신처, 고용노동부 등 정부부처 관계자들과 공공노총 산하 노조 동지들 및 통합노조 각 지부의 동지들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충재 위원장의 인사말로 개소식이 시작됐다.   인사말 하는 이충재 위원장과 축하인사를 전하는 인사혁신처 황인수 노사협력담당관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공노총.통합노조 사무실이 이전하여 서울의 중심에 더 가까워졌다. 노동운동의 중심에서 더욱더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겠다. 그 노력하는 과정을 이 자리에 있는 분들과 함께 보여주겠다. 지방에서 많은 동지들이 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셔서 고맙다. 정부부처와 시민단체 등에서도 축하해 주러 오셨다. 한국의 노동사회를 발전시키는데 공공노총과 통합노조가 앞장서겠다. 국민과 함께하는 노조가 되고, 대립이 아닌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모두가 잘사는 세상 만드는 노동운동을 하겠다. 그 길에 많은 응원 부탁한다.”고 밝혔다.   내빈 대표로 인사혁신처 황인수 노사협력담당관은 “사무실 이전을 축하한다.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앞으로 더 발전하는 노사관계를 이어가기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통합노조    이후 축하떡을 자르며 함께 사무실 이전을 축하했다.ⓒ통합노조    2부 순서로 특별히 통합노조의 신준용 조직부장이 통기타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는 축하공연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준비된 음식을 나누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것으로 사무실 이전 개소식을 즐겁게 마무리했다.     이번 공공노총.통합노조 개소식에는 인사혁신처, 고용노동부, 고용노동연수원, 법무법인 일과 사람, 여수시청공무원노조, 대구민주공무원노조 등에서 참석했다. 공공노총 산하 4개 노동조합과 통합노조 9개 지부에서 많은 동지들이 참석해 사무실 이전을 축하했다.

  • 7/4-5 대전에서 2019 상반기 현장맞춤 교육 실시!

    2019-07-05 09:14:55293

       7/4-5 대전에서 2019 상반기현장맞춤 교육 실시!   - 매년 제주도에서 하던 고용노동연수원과 연계한 교육 올해는 상.하반기 나눠서 진행- 노동조합의 역할 및 4차 산업혁명 사회의 노조의 미래대비 등 다양한 내용의 강의 배치   통합노조는 7월 4일(목)~5일(금) 대전 레전드 호텔에서 2019 상반기 현장맞춤교육을 실시했다. ⓒ통합노조        강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이충재 위원장은 “우리가 하는 노동운동에서 사회 공동체를 외면하는 노동운동이 일어나서는 안된다. 노동차별이 일어나는 운동이 아닌 사회공동체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운동이 필요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이 자리에 있는 분들 개개인이 노조 간부로서의 역할을 더 고민하고, 특히 어떻게 하면 공무원노조를 더 유익한 단체로 발전시킬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1박 2일동안 강의를 맡은 조성주, 권창희, 소동희 강사(왼쪽부터) ⓒ통합노조ⓒ통합노조               첫째날에는 민주주의 사회에서의 노동이 어떤 의미인지와 노동을 둘러싼 새로운 쟁점에 대해서 조성주 전 서울시 노동협력관의 ‘노동 있는 민주주의와 시민’ 강의가 먼저 진행되었다. 두 번째로 권창희 한세대교수의 ‘4차 산업혁명시대의 빅데이터 사례 및 성공전략’ 강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스마트시티, 빅테이터에 대한 사례 등의 강의로 교육이 마무리 되었다.ⓒ통합노조          둘째날에는 오전에 고용노동연수원 손동희 교수가 강의자로 나서 ‘공무원노조의 사회적 역할 강화’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모든 교육을 마쳤다.   매년 제주도에서 연1회 진행하던 교육을 올해는 상.하반기로 나눠서 진행한다. 상반기에는 대전에서 1박2일, 하반기에는 제주도에서 2박3일 과정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통합노조 조합원으로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및 토론 시간을 가져 지속적으로 조합원 역량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